전자전기공학부에 재학 중인 김서진 학생이 21일과 22일 양일간 제주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3 공학교육 학술대회에서 &lsquo골드칼라 공학도상&rsquo을 수상했다.
&lsquo골드칼라(Gold Collar) 공학도상&rsquo은 공학적 전문성에 더해 ▲사회적 역할과 책임 ▲팀워크 ▲의사소통 ▲법·경제·경영·환경에 대한 기본적 이해 ▲사회·문화적 공통 관심사에 대한 이해 ▲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 ▲국제적인 협업능력을 갖춘 공학도에게 수여되는 상이다.
공학교육 학술대회를 주최한 한국공학교육학회는 국내 공학계열 대학의 학과·학부 재학생 중 각 대학 공과대학장과 공학교육혁신센터장, 기타 기관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. 이날 학술대회를 통해 김서진 학생을 비롯한 최종 13인에게 골드칼라 공학도상이 주어졌다.
김서진 학생은 &ldquo반도체 분야 엔지니어로 성장해 혁신적인 솔루션 설계로 세상을 밝히고 싶다&rdquo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.
손기민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겸 공과대학장은 &ldquo21세기 융합 시대 공학의 본질은 인간의 삶에 도움이 되는 데 있다.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융합적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공학 엔지니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&rdquo고 말했다.
|